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 명인으로 진천 이월면의 장양영농조합법인 이호영 대표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은 식량작물, 채소, 과수, 화훼·특용작물, 축산 분야에서 각각 뛰어난 농업 기술력을 보유하고 지역농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농업인을 말하며 이 대표는 이 중 식량작물 분야에서 명인으로 선정됐다.
이 대표는 우리 벼 품종을 활용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최적의 쌀 혼합 기술을 연구하고 곡물혼합장치 기계도 개발해 ‘특허받은 쌀’, ‘입에서 반한쌀’ 등 블랜딩(여러가지 종류를 혼합하는 것)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왔다.
명인으로 선정된 이 대표에게는 명인패와 시상금, 핸드프린팅(기념손찍기)동판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