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김포시의회가 20일 정례회를 마무리한 뒤 지역 봉사활동으로 올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 했다.
시의회는 이날 의회 브리핑룸에서 소외계층에 전달할 상품을 마련해 김포복지재단에 기탁한 뒤,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배달에 나섰다.
생필품과 상품권, 시의회 선물세트를 받아든 의원들은 복지재단에서 지역별로 추천한 13개 가구를 개별적으로 찾아 따뜻한 성품을 나눈 뒤,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신명순 의장은 “어느 때 보다 어려운 이웃에 대한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며 “취약계층과 소통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이 시민사회에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시의회는 노인의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희망산타 후원금 기탁 및 선물 배달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며 시민 참여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