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제공 = 동원F&B]EBS 인기 캐릭터 '펭수'가 '동원참치'의 광고모델로 나섰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26일 자사 브랜드 ‘동원참치’와 2019년 최고의 스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이 마침내 성사됐다고 밝혔다. 콜라보 주제는 ‘펭수야, 참치 길만 걷자’다.
펭수는 EBS가 지난 4월 선보인 방송 캐릭터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며 엉뚱하고 당돌한 성격으로 직장인들에 공감을 얻었다. 최근에는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진출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남극에서 온 펭귄인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펭수는 지난 9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최근 구독자 100만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기도 했다.
동원F&B는 펭수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때부터 광고 등 협업을 제안했다.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는 문장은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의 대표적인 응원문구다.
동원F&B 관계자는 "펭수가 인기를 얻으면서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을 촉구하는 펭클럽의 문의가 쇄도했다"며 "펭수에게 제대로 된 ‘동원참치 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꼼꼼하게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버는 26일 오후 8시 자이언트 펭TV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 신제품, 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