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 모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용근, 민간위원장 최현묵)는 지난 12월19일 모가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위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후원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가면「작은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7회째를 맞이한 「작은사랑나눔」사업은 연말연시에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발전협의회의 뒤를 이어 올해는 모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주민 및 관내 기업체들의 사랑 나눔 실천으로 조성 된 성금 1천만원과 SK하이닉스에서 기탁한 지역화폐 900만원 등 총 1,900만원의 재원으로 관내 어려운 138명의 이웃들에게 소원물품을 구입하였으며 각 마을 사회복지장들이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용근 모가면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모금액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기뻐할 수 있게 되어 흐뭇하다. 모금을 위한 캠페인 전개 등 이 행사를 위해 활동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사회복지장님들, 그리고 후원자분들 덕분에 우리사회 기부문화가 전년보다 더 확산되었다. 주민들의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겠다는 인식과 다양한 노력들이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현묵 위원장은 “모가면에는 보이지 않는 기부천사들이 많은 것 같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꼈으며, 오늘 선물을 받으신 모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