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고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창군 성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인주) 위원들이 지난 18일 관내 독거노인 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내면 내안마을에서 홀모 사는 이모(78)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한데다 마당이 좁고 고르지 못해 자주 넘어졌었다. 특히 겨울철 눈이 올 경우 미끄러져 논고랑으로 떨어질 위험도 큰 상황이었다.

소식을 전해들은 성내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들은 이날 마당에 콘크리트 타설하고, 울타리를 설치했다.
어르신은 “모두의 도움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며 성내면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성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인주 위원장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보다 쾌적하고 개선된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나기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