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정읍시가 가족 친화 인증기관 재심사에서 통과되면서 가족 친화 인증기관 재인증을 받았다.
‘가족 친화 인증제도’는 일과 가정의 양립과 출산, 양육을 장려하는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시는 자녀출산과 양육지원을 위해 육아휴직과 출산휴가를 장려하고 있다.
또, 유연근무제도(재택근무제, 시간제 근무 등) 도입과 매주 수요일 정시퇴근의 날 운영 등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복지혜택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2016년 가족 친화 신규인증 이후 지난 6월부터 서류심사와 시장 인터뷰 등 관련 기관의 현장 심사를 거쳐 2년의 유효기간 연장 인증을 부여받았다.
가족 친화 인증기관에는 정부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과 가족 친화 우수기관 정부포상, 우수사례 홍보·배포, 인증마크 사용 권한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유진섭 시장은“가족 친화 인증을 통해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