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제공 = 함안군]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 ‘올댓뮤직(All THAT MUSIC)’이 지난 17일 오후 7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연주회에는 관내 초·중학생 등 4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서정두 씨의 지휘로 모차르트의 ‘교항곡 25번 1악장’, ‘세레나데 13번’을 비롯해 앤더슨의 ‘고장난 시계’ 등을 들려줬다. 공연 후반부에는 뮤지컬 ‘맘마미아’ OST와 영화 ‘알라딘’, ‘캐리비안의 해적’ OST 등 귀에 익숙한 곡들을 들려주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밤을 선사했다.
한편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대표 황연)는 2011년 2월에 창단해 관내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교 청소년들로 구성돼 있다. ‘3.1절 행사’ 초청연주, ‘함안관악단 정기연주회’ 초청연주, ‘제31회 함안아라문화제’ 초청연주 등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