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정읍시 고부면은 지난 17일 면 소재 동학울림센터 다목적실에서 ‘행복·나눔·사랑 더하기 일일 찻집’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행사는 면 이장협의회(회장 김기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숙)가 주관하고 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고부면사무소가 후원했다.
찻집에는 지역 내 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주민이 방문했다.
궂은 날씨에도 묵직한 돼지저금통을 건네는 어르신, 모임의 회비 기탁한 단체, 어린 자녀와 함께 온 부모 등 각계각층의 이웃 사랑 발걸음이 이어졌다.
주관 측은 찻집을 찾은 이들에게 쌍화차, 생강차, 원두커피 등 차와 다과를 나눠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더불어, 밴드 동아리‘꿈앤꿈’은 재능기부로 ‘작은 음악회’를 열어 찻집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모금된 이웃돕기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배분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쓰일 예정이다.
면 관계자는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이 살아있는 고부 동학울림센터에서 일일 찻집을 열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