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17일 곰두리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당신은 선물입니다’를 주제로 송년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사와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19년을 뒤돌아보며 의미 있게 2020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그동안 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한 이용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보조 인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표창을 비롯해 작품발표와 전시회, 초청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2018년부터 장애인복지관 무료중식을 지원해 온 일품향(대표 이무영)에서 올해 도 300인분의 무료중식을 준비해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지역 가수 조연비와 신바람디스코장구팀, 노인복지관 댄스블라썸 팀은 재능기부로 신나는 무대를 선사하며 한껏 흥을 돋웠다.
또, 정읍시립요양병원과 ㈜하림익산공장, 무궁화복지월드, 삼성웰스토리(주), ㈜동원에프엔비, 라니아, 성우회, 현정어린이집 등에서 기념품과 물품을 후원해 더욱 빛나고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이용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사람과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내가 누군가에게 선물 같은 소중한 존재라는 걸 알게 된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송년사를 통해“몸이 불편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이 좀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따듯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