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광주광역시청 전경광주광역시는 2020년부터 관내 어린이집 급식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관련 예산 50억6천400만원을 확보,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키로 했다.
그동안 광주시에서 지원해온 관내 어린이집 급식비 단가는 1천745원이었으며, 내년부터는 515원 인상된 2천260원이다.
이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3만9천23명의 영유아가 혜택을 본다. 급식비 지원이 늘어나면서 어린이집 급식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앞으로 어린이집이 고품질의 급식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급식 관리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지원할 계획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미래의 주인공인 영유아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부모의 안심 보육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