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무료와이파이 존]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000만 관광객 유치 및 관광안내체계 개선을 위해 주요 관광지에 무료와이파이 존 설치를 완료하고 모바일 스마트관광안내(키오스크) 시스템과 연결하여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비롯하여 바람의 언덕, 구조라해수욕장, 자연휴양림, 거제식물원 등 17개 주요 관광지(사진참고)다.
무료와이파이 사용방법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PublicWiFi@Geoje’를 선택하면 모바일 스마트관광안내(키오스크)와 인터넷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설치된 키오스크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관광정보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함으로써 관광 편의를 보다 향상시켰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장공약사업인 공공와이파이 설치 사업과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17개소 주요 관광지에 설치된 무료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제의 아름다움을 관광객들의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