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 투병 유상철 감독, 시즌 마지막 홈경기서 승리
  • 김민수
  • 등록 2019-11-25 10:23:06

기사수정


▲ [사진출처 = 인천유나이티드 홈페이지]


24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과 상주 상무 간 맞대결 외에도 안양-부천, 울산 현대-전북 현대, FC서울-포항 스틸러스 등 경기가 갖는 의미를 막론하고 경기에 앞서 선수들은 도열했다.


췌장암 4기 투병 중인 유상철 감독의 쾌유를 바라는 범리그적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서다. 선수단과 심판진 및 관계자는 물론 팬들 모두 기립해 30초간 박수를 치며 유상철 감독의 쾌차를 빌었다.


우승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 강등권 탈출 등 구단의 운명을 가를 중요한 승부를 앞두고 경기장을 이룬 구성원 모두 유상철 감독을 생각하며 하나됐다.


유 감독이 없는 현장에도 그의 건강 회복을 바라는 염원이 담긴 걸개를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었다. “이겨낼 수 있다 유상철!”, “유상철 감독님의 쾌유를 간절히 빕니다” 등 K리그 득점왕 출신으로 2002 국제축구연맹(FIFA) 한일 월드컵 4강신화의 주역인 유 감독을 향한 응원은 지역도, 구단도 가리지 않았다.


경기를 전후해 김도훈 울산 감독, 조세 모라이스 전북 감독, 서울 최용수 감독 등이 모두 공개적으로 유 감독의 완쾌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는 유 감독이 췌장암 진단 사실을 밝힌 뒤 치른 첫 경기였다. 제법 굵은 빗줄기가 쏟아진 이날 입장한 1만1916명의 관중 모두 연신 “유상철”을 외쳤다. K리그 홍보대사 유튜버 BJ 감스트(본명 김인직)는 경기에 앞서 축구팬들에게 "인천 홈구장을 가득 메워달라"며 관전을 독려했고,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 많은 팬들이 몰렸다.


인천은 이날 상주를 2-0으로 이겼다.


경기가 끝난 뒤에도 팬들은 한참이나 경기장을 떠나지 않았다. 유 감독의 이름을 연호하고 응원가를 열창하며 생존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승점 33을 쌓은 인천은 오는 30일 창원에서 11위 경남FC(승점 32)와 무승부 이상 거두면 내년에도 K리그1 무대를 누빌 수 있다.


유상철 감독은 19일 팬들에게 남긴 편지에서 “팀에 피해가 되고 싶지 않다”며 “축구인으로서의 자존심을 걸고 우리 인천의 올 시즌 K리그1 잔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팬 여러분께서 끝까지 우리 인천을 믿고 응원해주시듯이 저 또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또 버티겠다.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으로 병마와 싸워 이겨내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