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이동진 도봉구청장)는 11월 20일 도봉구청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 사장 김명중)와 아동의 인권보호 및 권리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의 인권보호와 아동친화 교육활동 및 권리 증진을 위한 전 국민적 환경조성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이하 지방정부협의회)와 EBS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동친화도시 조성 안착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조체계 구축 △지방정부협의회 IP(지적재산권) 공동 개발 △지방정부협의회와 EBS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운영에 관한 협력 △문화 콘텐츠 융복합 프로젝트 공동기획 및 실현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EBS의 교육콘텐츠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정부협의회와 EBS는 협약에 따른 협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 실무자들로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가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사회에서 아동이 권리를 가진 주체로 당당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의 협약은 방송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 친화,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전국적으로 확산 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