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사진출처 = 괴산군청 홈페이지]충북 괴산군은 괴산중부교회(담임목사 이요한, 괴산읍 동부리 소재)와 손잡고 종교인을 대상으로 귀촌귀촌 상담 업무를 수행할 상담소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18일 귀농귀촌상담소 운영에 참여할 전국 농어촌지역 목회자와 신도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고 귀농귀촌인 사례발표, 타 지역 상담소 운영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귀촌상담소는 앞으로 종교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괴산으로의 귀농귀촌 상담, 귀농귀촌정책 홍보 등의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상담소 개소를 주관한 이요한 목사는 “작은 힘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돼 보람이 크다”며,
“귀농귀촌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방문해 관련 정보도 공유하고, 서로 간의 이야기도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사랑방 형태의 공간으로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귀촌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힘이 될 귀농귀촌 상담소 개소를 크게 환영한다”며, “앞으로 귀농귀촌상담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