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정읍시 영원면이 작년에 이어 이번 해도 ‘고향의 정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직원과 면민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들은 지난 12일부터 3일간 김장김치 5000kg를 담갔다.
면은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지역 내 면민이 수년째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밭에 면 직원과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이 힘을 모아 배추 3000여 포기와 무 등을 식재했다.
또, 면민들은 직접 재배한 고추와 파, 마늘, 생강 등의 양념 재료를 자발적으로 후원해 김치의 맛과 행사의 취지에 깊이를 더했다.
담근 김치는 지역 내 경로당, 홀로 사는 어르신, 저소득 세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호근 면장은 “출향인과 면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훈훈한 겨울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면과 부녀회를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와 자생단체 회원들은 출향인에게 고향의 손맛과 온정을 전하고,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