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주지역파트너십 촉진회의 현대모비스 견학
충주지역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해 구성된 ‘충주 지역파트너십 촉진회의’위원 17명은 6일 현대모비스 충주공장을 견학 방문했다.
이번에 열린 ‘충주 지역파트너십 촉진회의’는 충주시 노사민정관계자 및 노사발전재단이 참여해 충주시 맞춤형 노사관계 안정화 방안 도출을 위해 토론을 펼쳤다.
또한 위원들은 이날 회의 종료 후 현대모비스 충주공장으로 이동, 현장을 둘러보며 노사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더 나은 지역 노사협력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제3차 충주 지역파트너십 촉진회의’는 지난달 열린 제1차(10월 10일), 제2차(10월 23일)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되는 회의로 올해 총 5차례 진행될 계획이다.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 이종화 사무국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현장의 노조 관계자를 격려하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노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갖겠다 ”고 말했다.
충주 지역파트너십 촉진회의는 중앙의 고용노동 전문가가 참여하여 지역의 전반적인 고용 및 노동 현안에 대해 노사 주도의 합리적 해법 및 실천방안을 모색·전파하는 사업으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이 주관하고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주축이 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