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행복한 동행 현판식(수원큰손갈비)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충연, 임무빈)는 5일 부발읍 수원큰손갈비(대표자 정현주)를 방문해 행복한 동행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동행’ 참여 사업장에 재능기부사업장 지정서를 교부하고 현판을 부착하여 나눔 기부문화 실천에 대한 긍지를 높이고 나눔운동 사업을 활성하고자 마련됐다.
수원큰손갈비는 2018년 12월부터 행복한 동행 나눔사업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부발읍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생신잔치와 관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매월 식사를 후원하고 있다.
수원큰손갈비 정현주 대표자는 “제가 할 수 있는 것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다. 더 많은 사업장들이 행복한 동행 사업에 함께하여 이천시가 더 따뜻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날 협의체는 부발농협(부발읍 무촌리 소재), 신용정육점(부발읍 신하리 소재), 행복치과(부발읍 무촌리 소재)에서도 행복한 동행 현판식을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 참여 업체를 적극 발굴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