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장애인식개선사업 홍보부스에서 휠체어 타기 체험행사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1월 2일 곡교천 캠핑장에서 열린 2019년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행사 시 장애인식개선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홍보부스는 장애인식개선, 인권침해예방, 장애인복지시책,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장애인을 위해 비워두세요’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더불어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증진과 이동 및 접근성에 대한 중요성 인식제고를 위해 휠체어 타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휠체어 타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비장애인들은 한결같이 “혼자서 휠체어를 타고 이동한다는 것이 너무나 힘이 든다”며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과 이동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장애인들이 편견과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동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아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