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방역초소근무사진
의정부시 관내 5개 청소대행업체인 (주)녹색환경, (주)미래환경, (주)의정환경개발, ㈜오커, 일창환경(주)의 회원사 대표 ㈜녹색환경 김성일 사장이 10월 31일 도시농업과를 방문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초소 근무자들을 위한 컵라면, 커피 등 1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성일 회원사 대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의정부시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 근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투철한 사명감으로 가득 찬 의정부시 직원들이 초소 근무를 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감히 확산을 못하는 것 같아 의정부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번에 전달한 컵라면과 커피 등 위문품이 초소 근무자들의 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면서, “우리 5개 청소대행업체에서도 쓰레기 수거에 철저를 기하여 방역 초소 근무자들이 조금이라도 깨끗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