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대전청사
□ 대전시립박물관은 2019년 하반기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 ‘신과 함께Ⅲ - 신화, 신과 인간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ㅇ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는 동․서양의 신화부터 우리나라까지 살펴보는 인문학 강좌로 내달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7주 동안 운영된다.
ㅇ 이번 강좌는 지난해 성황리에 운영된 ‘신과 함께-종교철학을 통해보는 인간사’, ‘신과 함께Ⅱ-성직자로부터 듣는 종교이야기’에 이어지는 강좌다.
ㅇ 지난 강좌에서는 종교 안에 담긴 철학과 성직자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종교를 만나보았다면, 이번 강좌는 우리나라의 신화와 동․서양의 신화를 살펴본다.
ㅇ 특히, 서양문화의 원류인 그리스․로마 신화부터 옛 게르만 민족들의 신화인 북유럽신화, 한․중․일의 신화, 인도, 아프리카의 신화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ㅇ 서구 중심으로 편향된 지식에서 벗어나 동서양의 신화를 균형 있게 살펴봄으로서 보다 넓은 세계관과 지식을 갖출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ㅇ 대전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우리나라 신화분야 최고의 학자들이 신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 ‘신과 함께Ⅲ - 신화, 신과 인간의 이야기’는 대전시립박물관(도안대로 398) 1층 세미나실에서 11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2월 6일에는 경주 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강의 참여 신청은 10월 30일 오전10시부터 선착순으로 60명까지 가능하며,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museum.daejeon.go.kr) ‘교육신청’란에서 하면 된다.
ㅇ 강의 세부 커리큘럼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