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천안시, 자살유족을 위한 마음치유 힐링캠프 진행
천안시동남구보건소와 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하는 자살유족을 위한 힐링캠프 ‘함께가요, 우리’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9명의 유족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일대에서 진행됐다.
마음치유 힐링캠프는 자살로 인해 남겨진 유족의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족들의 정서적 환기뿐만 아니라 참여 가족 간에 공동체 의식을 조성해 서로 의지하고 공감하며 또 다른 유가족을 발굴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 캠프 참여자는 “슬픔에 갇혀 아무것도 보지 못했는데, 캠프를 통해 슬픔을 나누고 공감하며 남겨진 유족 역시 행복할 자격이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안영미 센터장은 “힐링캠프 회차가 거듭될수록 참여가 증가하고 재참여율도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발굴되지 않은 유족들이 많을 것”이라며 “유족들이 세상으로 한 걸음 내디딜 때까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자살유족은 일반적 사망과는 달리 애도 과정과 심리사회적 고통이 일반인 대비 평균 8.3배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