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성공한 사람들의 11월 캐나다 이민 설명회 포스터
캐나다 현지 이민 전문 기업 ‘성공한 사람들(SP Consulting)’이 캐나다 이민 설명회를 11월 9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연다.
당일 1:1 이민 상담도 진행된다. 상담팀은 캐나다에서 온 이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캐나다 이민의 현실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캐나다에 살아야만 알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민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며 자산대별, 연령대별로 취업 이민, 자녀 무상 교육 연계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캐나다 이민 플랜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게 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생소한 IT 스타트업 이민(창업 이민)과 외곽소도시 이민(RNIP), 홈 케어 이민, 대서양연안이민(AIPP), 식품농축산이민(Agri-food) 등 신청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최신 이민 프로그램을 다루기 때문에 더욱 눈길을 끈다.
스타트업 이민은 신청 자격 조건이 낮고 안전하게 승인 후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어서 이미 해외에서는 인기가 많은 이민 제도이다.
캐나다 이민 설명회는 무료이며 1:1 개인 맞춤 상담은 유료로 진행된다. 참석 인원수에 제한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나 카톡 채널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은 ‘고객에게 더 가까이’이란 캠페인으로 상담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서울, 시드니, 브리즈번, 시애틀, 밴쿠버, 몬트리올, 토론토, 핼리팩스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방문하여 생생한 캐나다 이민 정보와 현실적인 방법을 전달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