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태백시청
태백시가 내년 4월에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 각 정당 및 후보자 공약 대응을 위한 정책사업을 발굴한다.
시는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정책 사업들을 발굴, 해당 사업이 총선 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선제 대응에 나선다.
전 부서에서는 이달 말까지 기존의 현안과제는 물론 태백의 미래상 및 발전방향과 직접 관련이 되는 핵심적‧구체적 과제들을 발굴한다.
제안한 과제들은 우선순위 선정을 거쳐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게 된다.
시는 이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시키고,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각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사업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자료집을 제작‧배부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 현안사업의 총선 공약 채택은 ‘지역 목 찾기’의 좋은 기회이자 현안 해결에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 정당과 후보자에게 우리시의 주요 정책 사업들을 공약사업으로 역 제안함으로써 상호 win-win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