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바르셀로나 2019 현장에서
Powering the Digital Economy를 주제로 기조연설 발표 중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회장 겸 CEO 장-파스칼 트리쿠아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10월 2일(수)부터 3일(목)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바르셀로나 국제 컨벤션센터(CCIB: Centre de Convencions Internacional de Barcelona)에서 ‘이노베이션 서밋 바르셀로나 2019 (Innovation Summit Barcelona 2019)’를 개최했다.
이노베이션 서밋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주최하는 글로벌 서밋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주최하는 이노베이션 서밋에서는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와 IoT, Al와 같은 디지털 신기술 결합을 통해 창출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가치 창출에 대해 논의한다. 올해는 약 3500명 이상의 전 세계 다양한 산업분야의 비즈니스 리더와 고객사, 업계 전문가 및 미디어가 함께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 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의 ‘Powering The Digital Economy’로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그는 “유투브를 비롯하여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소설미디어에 생중계된 기조연설에서 IoT, AI와 같은 신기술을 통해 디지털 경제 혁신과 전환이 이뤄지고 이 같은 디지털 방식으로 에너지 절약을 진행하면 2040년까지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50%을 감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디지털 경제 혁신을 위한 ‘디지털화, 완벽한 연결의 기회’, ‘재창조 된 건물’,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및 엣지’ 등을 주제로 8개의 전략 강연 (Strategy Talks)이 진행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서밋에서 구체적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솔루션을 전달하고 참가자들 간에 토론도 병행되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개최한 서밋 현장에는 5000㎡(약 1513평) 규모의 이노베이션 허브 (Innovation Hub)가 설치되었으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7가지 콘셉트의 구역으로 나누어 소개했다. 또한 부대 행사로 전 세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효율적 에너지 관리 솔루션에 대한 공모전 ‘고 그린 인 더 시티 (Go Green In the City)’ 시상식도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