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청렴음악회’ 개최
□ 대전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30분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청렴음악회를 열었다.
ㅇ 이번 음악회는 대전지역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활성화를 위해 뭉친 ‘「대전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이 한 시간 동안 펼쳐졌다.
ㅇ 특히, 이날 음악회는 ㈜맥키스컴퍼니의 ‘이제우린 함께하는 뻔뻔한 클래식’과 연계해 음악회 공연 중 사회자가 관객에게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고, 미리 준비한 청렴홍보물을 관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즉석 캠페인을 펼쳐 참석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냈다.
ㅇ 한편 이날 음악회 사전행사로 계족산 황톳길 입구에서 ‘대전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관계자 100여 명이 모여 계족산을 찾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도 진행했다.
ㅇ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음악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시책을 꾸준히 발굴․추진해 청렴한 도시 대전 만들기와 부패 제로 대전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