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진제공 =MBC방송화면 캡쳐
토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 제외)·경남내륙은 5∼40㎜, 경북 남부·전북은 5㎜, 전남 남해안·경남 해안·제주도는 29일까지 20∼60㎜ 안팎이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 경상 해안에서는 30일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까지 강원 산지와 남부 내륙에서는 곳곳에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되며,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곳곳에 천둥과 번개가 칠 것으로 보이며,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상·동해 남부 해상에서는 곳곳에서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상돼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므로 만조 때 저지대 침수피해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