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서울 서린동 SK이노베이션 사옥 전경.
이노베이션이 남미 최대 가스전인 페루 광구를 1조2500억원 규모에 매각한다.
SK이노베이션은 27일 오후 이 같은 내용을 공시했다. 매각 대상 광구는 페루 88, 56 등 2개 광구다.
매각 금액은 최소 1조2500억원(10억달러)다. 내년부터 3년간 제품 시황에 따라 조건부로 추가금을 지급받게 된다.
페루 88ㆍ56광구는 남미 최대의 가스전으로, SK이노베이션은 이들 광구에 대한 광권 계약을 각각 2000년과 2004년 체결하고 천연가스와 석유 제품을 생산해왔다.
여기서 나오는 천연가스를 처리해 얻을 수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규모는 연간 440만톤에 달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천연가스ㆍ석유 개발 자산 매각을 통해 신규 투자 재원 확보에 나선 것”이라며 “자금 유동성이 개선돼 혁신 사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페루에서 플러스페트롤과 매매계약을 마무리하고, 향후 페루 정부의 승인을 거쳐 매각을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