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이미지 [제공=원주시청]
□ 원주시는 시민에게 유용한 도시 공간 정보 제공을 위해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ㅇ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로 중지됐던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을 기능 재구성 및 신규 데이터 콘텐츠 발굴 등 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전면 개편하고 지난 2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일자리 정보, 상권 분석, 무료 와이파이, 주차장 위치 등 시민 편의 정보와 함께 원주시 문화관광 정보, 연도별 항공 사진, 도로점용 굴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ㅇ 또한, 토지이용계획, 토지 및 건축물 정보, 도시계획 등 각종 도시 정보는 물론 공개 가능한 다양한 정보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향상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원주시는 앞으로 최신 항공 영상을 수집해 도시 변화 과정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한편,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