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제주시는 이달 16일부터 종이팩(컵) 재활용 증대를 위한 보상․교환 사업을 추진한다.
“종이팩(컵) 보상․교환 사업”은
❍ 우유팩, 두유팩, 주스팩, 소주팩 등 종이팩(컵)을 친환경 재생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사업이다. 종이팩(컵) 분리배출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다.
❍ 종이팩류는 고급펄프로 제조되고, 우리나라는 이 원자재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종이팩류는 도내에 130톤/월이 반입되나 클린하우스에 저급폐지류(박스류)와 혼합 배출되거나 소각처리가 돼 수거후 재활용률이 11.5%에 그쳐 이를 위한 분리배출 유도가 필요한 실정이었다.
❍ 또한 재활용나눔장터 등 지역축제 이벤트로 재생휴지 보상․교환사업 진행 시 시민호응도가 높아, 상시적 교환창구의 설치가 요구됐다.
이에, 제주시는
❍ 이달 16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제주시 재활용도움센터 32개소에서 분리배출한 종이팩(컵)류를 중량(kg) 당 재생화장지로 교환해 주는데, 종이팩(컵) 0.5kg 당 화장지 1롤 또는 1kg당 미용화장지(200매) 1박스로 교환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