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수료식 장면보령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산물가공창업 희망 농업인, 기존창업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기초반 2기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41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 창업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농산물 가공 전문 인력 양성 및 농산물 가공 상품화를 통한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외소득 증대 및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 교육은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가공상품 마케팅 ▲식품가공기술에 따른 가공시설 ▲가공창업의 성공요인 특강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등 모두 8회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시는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기초반 1기, 2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2일부터 12월 17일까지 심화반을 개설해 ▲식품가공창업의 흐름 ▲가공 수요 조사 및 상품기획 ▲상품기획 워크샵 등 4회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반, 심화반, 실습반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은 보령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가공설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상희 농업지원과장은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은 지역의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특성화 상품을 통한 경쟁력을 갖춰 농가의 소득으로 이어지는 등 선순환 구조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