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천안시청 전경 /사진제공=NAVER
천안시 서북구(구청장 박상원)는 구청 이미지 개선과 아름다운 야간 도시경관 연출을 위해 청사 벽면에 경관조명용 LED형 투광기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LED 투광기는 에너지 소모가 적으면서 밝기를 조정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색깔을 조합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패턴의 연출이 가능하도록 설치됐다.
경관조명은 저녁 8시부터 이튿날 오전 6시까지 운영되며, 시정 주요사업을 홍보 및 마음을 치유하는 따뜻한 문구를 비춰 시민들을 위한 공감 시정을 실현하고, 어둡고 침체된 느낌의 공간을 은은하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로 연출한다.
박상원 서북구청장은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시민을 위한 공익의 메시지를 아름답게 전달하고, 청사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