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헌혈(뉴시스 자료사진)
태백시가 「태백시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
조례안은 헌혈권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도모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함께하는 헌혈문화를 조성하고자 입법 추진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헌혈권장사업계획의 수립·시행, 공공장소 등에 헌혈 장소의 설치·지원, 헌혈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지원, 헌혈자에 대한 예우 등이 담겨 있다.
현재 태백시는 인구 감소 및 노령화로 헌혈 자원 감소와 낮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어, 지역사회 중심의 헌혈 증진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관련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헌혈 증진방안과 헌혈 인식 개선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 헌혈 권장 추진 및 참여 유도를 위한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시는 오는 9월 19일(목)까지 조례안에 대한 의견 접수를 받고, 법제심사와 시의원 간담회 등을 거쳐 조례안을 확정, 시의회의 심의‧의결 후 11월 중 공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