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대전광역시청 전경
□ 제20회 대전마라톤대회가 오는 9월 1일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ㅇ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하프(21.0975㎞), 10㎞, 5㎞ 등 3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3,5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동호인, 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ㅇ 대전마라톤대회는 문화 예술과 자연이 조화를 이룬 한밭수목원, 갑천등 친환경 코스와 한국과학기술의 메카이자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상징하는 대덕연구단지 일원을 연계한 코스에서 펼쳐지는 대회로 올해가 20회째로 성년을 맞는 전통 있는 대회다.
ㅇ 특히,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대전방문의 해 홍보물을배부해 체류형 대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준비했고, 대회 참가비의 일부는 체육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기부하게 되며, 대회결과 코스별 ․ 남녀 각 1~3위, 18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ㅇ 또한, 엘리트선수 육성을 위해 5㎞코스 초․중․고등부 남녀 1~3위에게는 별도로 상장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 대회 당일 오전에는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참가선수 안전을 위해 시간별 부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