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23일 시청 11층 회의실에서 전문가, 버스조합,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버스 준공영제 혁신T/F팀 실무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위원회에서는 지난 1차 회의결과 안건으로 채택된 소형화버스·점핑버스 도입, 준공영제 원스톱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토의하고 준공영제에 대한 시민홍보, 특색 있는 사업 발굴 등을 제시했다.
또 준공영제 재정지원금 증가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분석을 실시한 후 원가 절감방안을 강구하고, 운송수입 감소에 대해서는 다양한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준공영제 운영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태조 시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실무위원회 회의결과를 토대로 앞으로혁신TF팀 회의를 개최해 준공영제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층 깊게 논의하겠다”며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시내버스 준공영제 혁신방안을 도출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