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는 지난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만 5세 어린이 92명을 대상으로 위생 안전·영양 건강신문 만들기를 연계해 어린이 식습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올바른 식생활 관련 정보 및 기사문을 선정해 어린이집별로 손 씻기, 채소·과일 수수께끼, 좋은 간식 VS 나쁜 간식, 식품 구성 자전거, 건강한 김치 치아, 식품 탐정 암호 풀기, 단짠음식 등 총 21개 주제의 다양한 각도로 특색 있는 건강신문으로 발간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언어발달, 미술(대·소근육)발달, 인지발달 등 어린이들의 잠재력 또한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후 시청 내에서 어린이와 시민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발간한 건강신문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의 건강신문 발간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와 학부모, 광주시민까지 위생 안전·영양 정보 전달 건강 전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