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시흥시(시장 임병택) 공원관리과에서는 시흥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span>공원 사진사학교 2기>를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span>공원 사진사학교>를 수료한 12명의 공원 사진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2기 모집을 통해 ‘공원 사진사’를 추가 양성한다. 교육활동 이후 수강생의 우수사진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고, 월 1~2회 공원 출사를 통해 지속적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갯골생태공원 생태교육장(시흥시 장곡동 724-32)에서 진행된다. 이론강의(2시간), 관내 공원 현장실습(3시간)을 격주로 진행한다. 현장실습은 5회에 걸쳐 갯골생태공원, 배곧 생명 공원, 옥구 공원, 한울 공원, 비둘기 공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고 매주 목요일 수업참여가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방문접수(시흥시청 별관 2층 공원관리과) 및 전자메일(smallpre@korea.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열린행정>알림광장>모집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원의 일상과 풍경, 사계절 변화하는 모습을 주제로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모여 사진을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중적인 취미활동인 사진 촬영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며, “<</span>공원 사진사학교>의 활동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문화를 확산하고 시흥시 공원기록 자산으로써 공원홍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공원관리과 공원관리 1팀(031-310-3864)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