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7일 토요일 청호수 마을(하서면 청호리 소재)에서 청소년가족 34명을 대상으로 가족화목 및 추억만들기를 위한 가족문화체험 “우리 가족 파이팅!”을 진행했다.

“우리가족 파이팅!"은 가족의 긍정성을 높이고 가족 구성원간의 역할 강화를 통해 행복한 가정 만들기와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감정을 나누는 기회 제공으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정 환경 조성에 목적을 둔 프로그램으로 버블 슈트및 물놀이 체험을 시작으로 더위에 지친 가족들에게 힐링과 소통의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더위에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을 싹 날려 버리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고 같이 참여한 한 어머니는 “자녀와 협력하여 만들고 그 결과물에 만족한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였고, 자녀가 잘 하기만 바라지 않고 부모도 같이 참여하여 힘을 합쳐 함께하는 시간이 참 의미가 있었고, 자녀와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건강한 가정환경속에서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으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부모교육등을 지속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