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 관광박람회에는 국내·국제관광관, 여행관, 특별관 등이 운영되며, 관람객 5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
평택시는 이번 박람회에 지역의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미듬영농조합법인의 쌀과자, 농업회사법인 ㈜좋은 술의 전통주, 평택예술문화협동 조합의 도자기 등 전시·홍보와 상담·마케팅 및 체험·시식 분야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가 마련한 홍보관 내 전시·홍보 공간에서는 평택시 홍보와 물품 전시회가 열리고 상담·마케팅 공간에서는 문화 관광지 안내 및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며, 체험·시식 공간에서는 친환경 재생 종이인 에코 크래프트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평택 쌀 과자 시식 및 평택 막걸리 시음 행사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시에서는 관광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시청 공무원 40여명을 선발해 박람회장을 견학,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 문화관광 자원뿐만 아니라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대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 인센티브 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높이는 서비스 산업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2017년 7월, 26개 회원사로 출범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