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성남시 청소년재단 분당 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최경환)에서 오는 24일(토) 모로코 청소년 대표단이 방문하는 국가 간 청소년교류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국가 간 청소년교류활동의 경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연계하여 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과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이 만나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청소년 국제 교류의 장이다.
오는 24일, 모로코 대표단과의 청소년 교류 활동은 분당 정자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아마빌레]를 비롯한 7개 자치기구 청소년이 참여하여 관계 형성 프로그램과 수련관 라운딩, 메이커 체험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메이커 체험 활동의 경우,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레이저 커팅기를 이용한 ‘나만의 우드 피아노 스피커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국가 간 청소년교류활동은 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의 해외 청소년 교류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건전한 세계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