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 치매 안심 센터에서는 제1호 치매 안심마을인 중앙동(24, 25, 26통) 내 위치한 이충 어린이공원을 활용, 치매 안심 공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치매 안심 공원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에 신체활동 활성화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조성됐다.
공원 입구에 <</span>치매 안심 수칙 3.3.3 현판>을 설치하고, 공원 내에 있는 2개의 정자를 <</span>인지 건강 쉼터>로 조성해 세대별 치매 예방법과 치매 예방 운동법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탄 치매 안심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부정적 인식개선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탄 치매 안심 센터에서는 치매 안심마을 내 아파트단지에 건강계단을 조성하고 버스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에 치매 안심마을 현판과 함께 치매 예방법 등의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치매 안심마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송탄 치매 안심 센터(☎031-8024-7304), 평택 치매 안심 센터(☎031-8024-44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