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용인시는 체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12일부터 11월 말까지 미술관, 체험농장 등 관광사업체 30곳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한다고 밝혔다.
시가 연간 1200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국내 대표 관광도시지만 관광객이 일부 시설에 편중되고 있어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시는 관내 문화, 예술, 농촌 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체험 관광 컨텐츠를 개발하고 사업체 스스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추도록 해 지역 관광명소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관광컨설팅 전문업체를 통해 경영 관리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 체험콘텐츠 확충, 홍보, 이벤트 기획 등을 돕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업체는 연미향 마을, 농도원 목장 등 19개 농장과 용인 곤충 테마파크, 백암 도예, 한국미술관, 예아리 박물관, 한택식물원 등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9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 및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 발굴해 역사문화, 생태관광, 체험농업 등이 결합 된 신개념 ‘문화관광 벨트’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