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안산시(시장 윤화섭) 단원 어린이도서관은 독서로 영유아의 발달을 돕는 북 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을 다음 달 3일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2010년부터 시작된 안산시 대표 영유아 독서사업이다.
북 스타트 회원가입 시 그림책 2권과 손수건(3~24개월), 크레용(25~36개월), 판 퍼즐(37개월~취학 전) 등이 담긴 책 꾸러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후속프로그램도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하반기 북 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은 아기와 양육자 간 상호소통 놀이 ‘아이 재미 8 지능 놀이’, 음악적 두뇌를 발달시키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는 ‘유리드믹스 음악놀이’, 그림책 읽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 ‘그림책 놀이터’, ‘폴짝폴짝 책 놀이’ 등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북 스타트를 통해 아기 때부터 책과 친해지고, 후속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 스타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재료비 별도)로 참여 가능하며, 1기 접수는 지난 6일부터 접수가 시작됐으며, 2기는 다음 달 24일 오전 9시(그림책 놀이터는 오전 10시)부터 단원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단원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단원 어린이도서관(031-481-268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