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하계 방학 기간’을 맞아 지난 5일 의정부 송양 고등학교 학생 12명을 초청해 ‘1일 과학자 되기 체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고교생들에게 현장실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학과 진로 탐색 및 향후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날 프로그램은 실험실 투어와 실험 실습 참여, 맞춤형 진로지도 등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양고 학생들은 보건환경연구원 내 실험실 견학을 시작으로 평소 관심이 있었던 실험에 직접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의 실험 실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뒤 조별로 나뉘어 대기 환경팀, 수질 환경팀, 토양분석팀, 먹는 물 검사팀 등 보건환경연구원 내 실험실을 방문한 학생들은 팀별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들은 뒤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실험 실습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연구원들과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맞춤형 진로지도’ 시간은 평소 가졌던 궁금증 해소 기회를 제공, 참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윤미혜 경기도 보건환경 연구원장은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심어줌으로써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1일 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연구원들이 학생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멘토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