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북 이스칸데르형 미사일 발사 장면./연합뉴스
북한이 이틀전인 지난달 31일 이후 또한번의 발사체들을 발사했다.
이는 지난 6월 30일 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 이래 지난달 25일과 31일에 이어 세 번째이다.
북한의 이와같은 잇따른 발사체 발사는 한미 연합연습에 대한 반발이자, 비핵화 대화 재개를 앞둔 미국에 보내는 압박메시지로 풀이된다.
조선중앙통신은 앞서 지난달 25일 진행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대해서 남측이 “첨단공격형 무기들을 반입하고 군사연습을 강행하려고 열을 올리고 있다”며 비난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두 명의 미 당국자들을 인용, 초기 정보로 볼 때 이번 발사체는 북한의 그 이전 시험발사들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 당국자는 “이번 발사는 북미 지역에 위협을 가하지는 않는다”며 “얼마나 많은 발사체가 발사됐는지는 불분명하다”고 로이터통신에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