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성남시 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7월 25일(목)부터 8월 1일(목)까지 6박 8일간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2019. 청소년 해외 봉사프로젝트 꿈 드림 해외봉사단 활동을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14명의 꿈 드림 해외봉사단은 ODA(개발원조) 국가 중 한 곳인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툴 크로스 학교로 파견되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사전활동으로 6~7월 2달간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콘텐츠 보급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캄보디아 학교와 마을의 변화를 테마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툴 크로스 학교에서 한국어, 미술, 예·체능, 과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마을 변화프로젝트는 빈곤 가정 청소년을 선정하여 마을이 함께하는 “사랑의 집짓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영숙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캄보디아 친구들을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고 다양한 경험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뜻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캄보디아 친구들에게 희망의 꿈을 키우는 계기를 심어주고 세계 시민의식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꿈 드림 해외봉사단 담당자(031-729-9332)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jw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