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이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과 현장 밀착형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도도한 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
‘도민이 참여하는 도민을 위한 연구’를 뜻하는 <</span>도도한 연구 공모전>은 경기도민은 물론, 경기도 소재 기관(대학)에 근무(재학) 중인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주제는 행정, 사회·문화, 수도권 정책, 규제 개혁, 도시·지역계획, 교통, 환경, 산업·경제, 과학기술, 남북교류·통일 등 경기도 관련 모든 주제를 망라한다.
접수기한은 8월 9일까지 이메일(gri1004@gri.kr)로 접수하며,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조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정책 아이디어’와 ‘연구과제’로 나뉜다.
‘정책 아이디어’ 부문은 1차 서류심사에서 20건을 선정하며,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10건을 선정한다. 대상 1건에 100만 원, 최우수상 3건에 각 50만 원, 우수상 6건에 각 30만 원의 포상이 주어진다.
‘연구과제’ 부문은 제출한 연구계획서를 심사하여 5건을 선정하고, 각 연구주제에 대하여 700만 원을 지원, 2019년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최종성과물은 12월 중 발표하고 별도의 자료집으로도 발간할 예정이다.
박경철 경기연구원 연구기획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민이 직접 연구와 정책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연구원의 연구 영역을 지금보다 한층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