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경기도가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에 공모 제도를 도입하는 등 미술작품에 공정성 강화를 추진 중인 가운데 건축물 미술작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담당할 현장 조사 인력을 23일부터 8월 5일까지 모집한다.
건축물 미술작품 검수 단원은 신규 설치되는 미술작품이 심의받은 계획대로 설치되는지 여부, 이미 설치된 경기도 내 약 4,900개의 건축물 미술작품의 안전상태 등을 점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앞서 도는 지난 5월 경기지역에서 신축되는 연 면적 1만㎡ 이상의 공동주택(민간임대주택은 제외)과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서 건축물을 건축할 때 설치하는 미술작품에 공모제 의무 시행,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회 투명·공정성 강화, 설치된 작품의 사후관리를 담당할 검수단 구성 등을 담은 '경기도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와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선정된 검수 단원에게는 소정의 수당이 지급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내 거주자로서 미술 관련 분야 일정 기간 이상의 경력자 또는 미술 관련 분야 대학교를 졸업하고 해당 학교 추천을 받은 사람이다. 모집 규모는 100명 내외로 경기도청 3층 예술정책과로 우편접수 하거나, 이메일(mashimaro99@gg.go.kr),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예술정책과 검수단 담당자(031-8006-4696)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