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역량강화대회 장면보령시는 9일 오전 웨스토피아에서 김동일 시장과 신용숙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잠재 인적역량 개발로 지역의 리더로 육성하고, 합동교육을 통한 소속감 형성으로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고복순 강사로부터 미소‧친절‧청결 교육에 이어 생활체조협회 관계자로부터 농작업 안전 예방 건강 체조, 박승오 강사로부터 행복한 여성, 희망찬 보령 힐링커뮤니케이션, 이후 회원 단합과 활력화를 위한 화합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농업은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급부상하고 있고 농업을 기반으로 한 6차 산업의 발전은 우리지역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터운 믿음과 올곧은 신념,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잘사는 농촌, 품격 높은 삶의 터전을 일궈나가는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