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화) 동탄6동 22단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樂(락)! 樂(락)!’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문화공연 ‘樂(락)! 樂(락)!’은 동탄2신도시가 새롭게 조성되면서 타지역에서 이주한 지역주민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형성하고, 지역주민의 높은 문화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10월까지 동탄2신도시 내 곳곳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 내 피아노 학원 ‘장수산나’ 원장의 아름다운 선율로 막을 올렸으며, 어쿠스틱 밴드 ‘로디’와 가수 ‘박소은’, SBS 신의 목소리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 ‘이예담’의 시원한 가창력으로 다채로운 공연거리를 제공했다.
친근한 대중가요에 지역주민들도 노래를 따라 부르며 공연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문화공연‘樂(락)! 樂(락)!’은 지역의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최성규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문화예술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이웃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행복한 마을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또한 지역주민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채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관의 주된 서비스 대상자인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