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이은북이 취준생을 위한 취업성공 텀블벅 펀딩을 오픈했다.
취업시즌이 되면 많은 취준생들이 여러 기업에 입사 응시원서를 넣는다. 보통 50~60통은 기본으로 넣게 되다보니 어떤 채용공고에는 기업이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는 채 기존에 썼던 원서에서 기업명만 바꿔서 내는 경우도 많다.
‘<취준생, 재무제표로 취업 뽀개기>로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이런 고민을 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텀블벅에서 펀딩에 참여하면 핸드북으로 제공되는 책과 실제 체계적으로 분석해볼 수 있는 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분석 노트는 취준생뿐만 아니라 재무 관련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에게도 요긴한 노트가 될 것이다. 회계 관련 부서의 신입 사원들에게도 재무제표의 핵심 사항만을 빠르게 체크하고 습득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취준생, 재무제표로 취업 뽀개기> 책을 쓴 이승환 저자는 오랫동안 홍보팀 업무를 해오면서 수백 수천통의 입사지원서를 받았다. 이승환 저자는 “어디에 넣어도 상관없을 원서를 보면 답답하기도 하고 회사 선배로서 안타깝기도 했었다”며 “또한 겉은 번드르르하지만, 막상 속을 살펴보면 빈 강정 같은 이름만 유명한 기업에 들어간 후배들을 보면서도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취준생이 원하는 곳에 취업성공을 하려면, 여러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가고 싶은 분야의 기업들을 분석해나가다 보면 그전까지 눈여겨 보지 못했던 탄탄한 기업들을 발견할 수도 있고, 또한 그 분야의 사업이 어떻게 펼쳐지는 지도 눈에 보일 것이다. 이렇게 모인 정보들이 실제 자소서와 면접에서 합격 키워드로 사용될 수 있다.
이번 텀블벅 펀딩에서는 저자의 실제 직강을 통해 좀더 세밀히 기업 분석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이렇게 노하우가 담긴 책일수록 저자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는 것이 좋다. 재무제표란 무엇인지, 취업이나 면접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기업 분석 노트는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지를 저자가 꼼꼼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텀블벅 펀딩은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